미인에 대한 기준은 세대별로, 시대별로, 나라별로 다르다. 하지만 미의 기준이 서구적으로 바뀌면서 크고 시원하면서 자연스런 미인이 인기를 끌면서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여성들이 쌍꺼풀 수술을 받고 있다. 미에 대한 트랜드가 가장 민감하게 반영되는 곳은 바로 성형이다. 하지만 여성들은 성형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전체적인 얼굴형과 잘 어울리는 자연스런 눈매를 갖추어야 정말 예쁜 눈이 되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쌍까풀을 얼굴에 맞지 않게 해서 인상이 더 날카롭게 보인다거나 눈이 멍해 보이는 이미지를 갖는 경우도 많이 있다. 그래서 여성들은 변화를 다시 새롭게 주기위해 쌍꺼플재수술을 하기위해 병원을 다시 두드린다.

쌍꺼풀 재수술에 대해 부천 서연성형외과 김민규원장을 통해서 안정성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수술을 하는 이유

수술 결과에 대한 불만족이나 부작용으로 인한 쌍까풀 재수술도 하고 또한 지금 세대 트랜드에 맞게 눈매교정을 위해 쌍꺼풀 수술, 쌍꺼풀 재수술, 매몰법, 앞트임, 뒷트임 을 한다. 또한 중년층의 경우 노화로 인한 눈꺼풀 처짐 증세를 교정하면서 미용적인 만족도를 동시에 얻기 위해 쌍꺼플성형이나 재수술을 시행하는 경우도 있다.

2-
재수술은 간단한가?

환자들은 쌍꺼풀수술은 쉽고 간단하게 했으니까, 눈재수술도 간단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큰 오산이다. 쌍꺼풀 재수술은 처음 수술과는 달리 신중하게 접근해야한다.
왜냐하면 재수술에서는 손상된 조직들을 원상태로 복원함과 동시에 쌍꺼풀 형태와 크기, 흉터의 여부와 조직 유착의 정도 눈꺼풀이 쳐진 정도, 속눈썹방향, 몽고주름의 유무 등 여러 요소에 따라 결과에 차이를 보일 수 있으므로 원래 기대했던 성형효과가 같이 나타나야 하기 때문에 수술과정이 훨씬 더 복잡 어려워 질 수 밖에 없다.

3-
수술후 회복기간

그리고 재수술의 경우는 첫 수술 보다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일반적이고 재수술의 가장 적정 시기는 첫 수술의 방법, 조직의 유착, 피부의 여유 등이 중요한 관건이며 다른 수술에서도 비슷하지만 쌍꺼플 수술의 경우 시간이 경과하면서 조직의 유착이 점차 진행되므로 재수술은 첫 수술 후 1개월 이내에 유착이 심하지 않은 시기에 시행하거나 그시기를 놓친 경우 6개월 이상 기다려서 조직이 충분히 부드러워진 이후에 시술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부천서연성형외과 김민규원장은 “쌍꺼풀 재수술은 기술과 감각이 동시에 필요한 수술이고 환자본인이 수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설명이 필요하다. 지나친 기대감을 갖는 건 주의해야 하며, 경험이 풍부한 쌍꺼풀전문 성형외과 전문의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부천서연성형외과 김민규원장
 

자료출처조인스닷컴(Joins.com)